제로이드 인텐시브 크림 내돈내산 리뷰 – 겨울철 피부과 추천 보습제

제로이드 인텐시브 크림 내돈내산 리뷰 – 겨울철 피부과 추천 보습제

찬바람이 불고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이제 완연한 겨울이 되었습니다. 이럴 땐 건강하던 피부도 갑자기 건조해진 공기와 차가운 바람에 미처 적응하지 못하고 트러블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저 역시 최근 입술 주변 피부가 뒤집어지는 경험을 하며 알게 된 ‘제로이드 인텐시브 크림’ 사용 후기를 공유합니다.

1. 겨울철 피부 트러블로 병원 진료

저도 입술에 까슬까슬 각질이 일어나고 주변 피부가 빨긋빨긋하고 오돌토돌하게 부풀어 올랐습니다. 헤르페스 같은 바이러스 감염인 줄 알고 피부과를 찾았지요.

하지만 피부과 의사 선생님 말씀으로는 바이러스나 세균에 감염된 것은 아니고, 건조한 공기와 차가운 바람에 갑자기 노출되어 일어난 트러블이었습니다. 보습만 잘하면 된다고 하니 정말 다행이지요.

2. 순한 보습제 추천

저는 그동안 선물 받은 버츠비 비즈왁스 립밤을 사용 중이었어요. 그런데 이 립밤이 비타민이 들어있는 것은 좋은데, 페퍼민트가 들어있어 화~한 느낌이 강하게 느껴졌어요. 보통 때에는 시원한 맛이 있어 좋았는데, 피부가 약해지다 보니 자극이 너무 강하더라고요.

진료받으면서 말씀드렸더니, 지금 상태에서 자극이 가해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니 향을 비롯해 이런저런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자극 없는 것을 사용하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처방 연고 외에 따로 보습제 샘플을 받아왔습니다.

세수하거나 양치를 한 다음은 물론이고 수시로 입술과 입 주변에 발라줬습니다. 처방받은 연고는 소량이지만 스테로이드가 들어가 있어 딱 3일만 바르고 중단했고, 그 뒤로는 피부과에서 받은 보습제 샘플만 사용했습니다.

효과가 정말 좋더군요. 립마스크로 각질을 아무리 제거해도 겉보기만 멀쩡할 뿐, 제가 느끼기엔 계속 뻣뻣하고 까슬까슬했는데, 다시 보들보들하고 촉촉한 느낌을 되찾게 되었습니다. 이건 립밤만으로는 안 되고 역시 보습이 선행되어야 하는 걸 배웠습니다. 그래서 샘플이 다 떨어지기 전에 서둘러 구입했습니다.

제로이드 인텐시브 크림 내돈내산 리뷰 - 겨울철 피부과 추천 보습제
제로이드 인텐시브 크림 – 악건성 및 문제성 피부를 위한 고보습 장벽 케어 크림

3. 제로이드 인텐시브 크림

병원에서 받은 보습제는 바로 제로이드 인텐시브 크림 Zeroid Intensive Cream이었습니다. 앞면에는 ‘intensive care for severe dry. & disordered skin’, 뒷면에는 ‘악건성 및 문제성 피부를 위한 고보습 장벽 케어 크림‘이라고 적혀 있어요. 그 아래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가 쓰여 있습니다.

  •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완료
  •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완료
  • 피부지질과 유사한 성분과 구조의 MLE가 손상된 피부장벽을 개선해 줍니다.
  • 특허 성분 이펜시마이드가 피부 방어벽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 건조로 인해 가렵고 거칠어진 피부의 증상을 개선해 주고 오랫동안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 영유아를 포함한 모든 연령대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 1일 중 수회 적당량을 취해 얼굴이나 팔다리 등 필요한 부위에 골고루 펴 바릅니다.
  • 화장품 제조업자 및 화장품 책임판매업자 (주)네오팜

전 특히 ‘건조로 인해 가렵고 거칠어진 피부’, ‘영유아를 포함한 모든 연령대’라는 부분과 ‘화장품 제조업자와 판매업자가 동일’한 부분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에 피부가 손상된 제게 딱 맞는 데다, 영유아까지 사용할 수 있다니 정말 순하고 자극이 없겠다 싶더군요. 게다가 화장품 고르는 요령 중 하나가 자가 공장을 갖고 있는 업체 제품을 고르는 건데, 거기에도 부합했어요.

아침저녁 세안 후 바로 마데카 데일리 리페어 토너를 발라 흡수시켜 준 다음, 이 제로이드 인텐시브 크림을 바릅니다. 낮에는 수시로 발라주고요. 문제가 해결된 요즘엔 저녁 세안을 마치고 나면 토너 – 세럼 – 제로이드 인텐시브 크림 – 안티 에이징 크림 순서로 바릅니다.

제로이드 인텐시브 크림 내돈내산 리뷰 - 겨울철 피부과 추천 보습제

제로이드 인텐시브 크림을 사용해 보니, 산뜻하고 끈적이지 않아 좋더군요. 보습 크림이지 영양 크림은 아닌 관계로 리프팅 크림 같은 그런 무거운 느낌은 없어요. 하지만 피부가 손상되었을 땐 보습과 피부장벽 관리가 가장 먼저라 이 인텐시브 크림만 수시로 덧발라 주는 게 자극이 없고 더 효과적이었습니다.

전 주로 쿠팡에서 물건을 많이 사지만, 화장품은 로켓 배송 가능한 제품만 이용하고 있어요. 이 제품은 현재 판매자 로켓으로만 가능해서 올리브 영에서 구입했습니다.

올리브 영은 로켓보다 빠른 오늘드림 배송이 있어 종종 이용하곤 합니다. 가끔 그랬던 것처럼 이것도 오늘드림이 안 된다고 떴지만 바로 당일 저녁에 배송받았습니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어요. ^^

혹시 필요한 분들을 위해 링크를 공유합니다.

이 글은 일반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특정 개인에 대한 의학적 또는 법률적 조언이 아닙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Harupaper의 새로운 이야기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구독하시면 새 글을 빠르고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